내일로2011. 7. 15. 14:15
역시 잠은 편하게 자야된다.

아.. 오늘이 내일로 마지막날.

시간 진짜진짜 빠르다.

오늘은 경주 시내쪽 유적들을 볼거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가 없었다.

짐정리도 꼼꼼하게 천천히 하고, 아침은 토스트로 간단하게 요기했다.


게스트하우스 락커에 짐을 보관하고 자전거를 대여했다.

앞에 말한대로 대부분의 유적이 시내권을 중심으로 퍼져있어서 자전거로 이동하면 상당히 편리하다.

그래서 경주역 근처에는 다양한 자전거 대여점이 있다.

보통 하루에 7,000원이라고 하지만 난 게스트하우스에서 대여해주는 자전거를 빌려서 5,000원에!!!



암튼 그렇게 자전거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달렸다.

정말 오랫만에 타는 자전거였고, 마침 날씨도 무척이나 좋아서 든뜬기분을 감출수가 없었다.




처음으로 들른곳은 황룡사지였다. 6세기 신라시대때 만들어졌다가 고려시대에 몽고의 침입으로 불타없어지고 그 자리만 남아있는곳이다.

아 왜 불은 쳐 질러가지고..



다음은 어제 어두워서 잘 못봤던 안압지를 다시갔다.

크아. 꽃들이 완전 이쁘다.

멋쟁이 할아버지들이 막 좋은 카메라 가져와서 찍으시는데.. 간지좔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은 국립경주박물관이다!

그런데... 이런..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란다.. 아..

아쉬운마음에 경비아저씨께 허락맡고 살짝들어가서  그 유명한 에밀레종(성덕대왕신종)만 보고나왔다.

-설명은 클릭 후 원본으로 보세요-


다음은 월성과 석빙고다 



석빙고가 동굴이여서 시원한 바람이 나올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석빙고는 조선시대때 만들어진 거라고..


월성을따라서 내려오면 첨성대가 보인다.

역시 어두울때도 멋있지만 밝게보는게 더 좋았다.

그 주변에는 안압지에서 처럼 연꽃들이 쭈왁 펴있고, 산책하기 너무 좋게 산책로가 정말 이쁘게 닦여있었다.



다시 자전거로 계속 달려서 경주향교로갔다.

안에서는 무슨 재 같은걸 지내는거같아서 살금살금 소리 안나게 다녔다.

10월달까지 전통혼례상설 프로그램인가? 뭐 그런거 한다고 하니까 날짜 맞추어가면 볼거리가 더 늘어날거같다.



향교 근처 관광안내센터 안내원분께 오릉과 포석정 가는길을 물어보고 다시 달렸다.

날씨가 좋으니까 살 다 타겠다 ㅋㅋㅋㅋㅋㅋㅋ 중간에 보이는 슈퍼에서 물도 사먹고 주인 할머니랑 앉아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하고..

아무튼 그렇게 오릉에왔다,

오릉은 신라의 시조 박혁거세, 알영부인, 2대왕 남해왕, 3대 유리왕, 5대 파사왕의 분묘라고한다.

천천히 한바퀴를 둘러봤다.



근데 역시 여기서도 코스가 겹치는 몇명이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서로 말없이 눈치만 보면서 구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포석정으로 간다.


 
포석정안에 딱 저거만있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저거 보러 간거긴하지만 왠지 허무해지는건...ㅋㅋㅋㅋㅋ

저녁에 바람 살랑살랑불고 옆에서는 전통악기로 연주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술잔 띄워가면 술 먹는 상상도 해보고 ..

그늘에 앉아서 좀 쉬면서 다이어리도 적었다.


관광지도를 보니 가기로 한곳은 전부 둘러보았다.

천천히 여유있게 본거같은데 이 모든게 세시간안에 끝나다니!!


양동마을 까지 가고싶었지만 왠지 고단할거같아서 그쪽은 다음번 여행에서 둘러보기로 하고..


게스트하우스로 돌아왔다.

돌아오는길에 갑자기 쏟아지는비에 폭풍 페달질을!!!!



자전거를 반납하고 락커에 보관해둔 짐을 찾아 경주역으로 이동!!

마지막날이니만큼 경주에서 시간 꽉꽉채우는걸 계획했는데 비가..비가.. 또 막 쏟아지니까 어쩔수가 없었다.

13:42 무궁화호를 타고 동대구까지 간다.

환승시간까지 아직 40분이 남아서 멀리는 못가고 역앞에있는 롯데리아에서 

남아있던 한우콤보 쿠폰을 마저 사용했다.


대구에 아주 잠깐있었는데 왜케 이쁜 사람들이 많은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시내도 아닐텐데.... 다음번 내일로때는 꼭 대구에 와야겠다고 다짐을!!!


새마을호로 갈아타고 천안으로 고고!!!!!


오는동안 지도를보며 지난 여정을 다이어리에 깨알같이 정리했다.

천안에 도착하니 여기도 비가 억수같이 쏟아진다.


하루같던 일주일이 벌써 지났다.. 재미보다는 아쉬움이 크다.









경주에서의 하루 정리

코스 : 황룡사지 → 안압지 → 국립경주박물관 → 월성, 석빙고 → 첨성대 → 경주향교 → 오릉 → 포석정 → 경주게스트하우스
          → 경주역 → 동대구역 → 천안역


경비 :  - 자전거대여                             5,000
          - 오릉 입장료                              500
          - 포석정 입장료                           500
          - 물구입                                     600

          * 점심 롯데리아 쿠폰사용
       

 계 :                                                 6,600


 

완전 돈 적게썼다. 

마지막날이라 그런지 아쉬움땜에, 그리고 내리는 비땜에 약간 우울한 기분도 들고 왠지 센치해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by waynegyuny